
평택시(정장선 시장)는 지난 20일 이충동 부락산 분수공원에서 산림청, 평택시, 서울경제신문이 시민과 함께하는 ‘2019 도시 숲 사랑 달팽이 마라톤’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박종호 산림청 차장, 이종환 서울경제신문 대표이사, 원유철 국회의원,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했다.
또한, 시민들에게 도시 숲의 중요성, 산불 예방 등을 홍보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부락산 도시 숲 3km를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걷어서 오는 코스로 진행됐으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산세베리아, 테이블 야자 등 공기정화 식물들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산림이 없는 평택시는 도심에 나무를 많이 심고 가꾸어 도시 숲을 조성해야 하며, 도시 숲을 관리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박종호 산림청 차장은 “도시숲의 선구자격인 평택에서 달팽이 마라톤을 개최했는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표정도 모두 즐거워 보여 더없이 기쁘다.”고 말했다.
원유철 국회의원도 “미세먼지는 평택뿐 아니라 우리나라 모든 지역의 문제인데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게 바로 부락산과 같은 도시 숲이다.”고 강조했다.
정장선 시장은 “도시숲사랑 캠페인 행사에 참여해준 시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평택시에서는 시민들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30만 그루 이상 나무 심기 운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