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23일 남부문예회관에서 시의 미래 변화 모습을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구 50만 도시 평택, 터놓고 이야기합시다’라는 제목의 이번 라이브 방송은 평택시 인구 50만 진입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가수 박상민 씨, SBS 김환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고, 여러 계층의 평택시민 대표 8명이 패널로 참석해 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였다.
이번 방송은 엄숙하고 진지한 질의응답 형태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환경·교육·복지 등 평택시의 다양한 현안에 대한 질문이 나왔고, 정장선 시장이 대답했다.
정 시장은 인구 50만 도시 평택시의 중요과제가 양적 성장이 아닌 질적인 성장에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비전을 제시해 많은 공감을 얻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 인구 50만을 기념해 처음으로 유튜브 방송으로 시민들께 인사를 드릴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궁금증에 대해 더욱 귀 기울이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실시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희망 톡특 평택 TV 유튜브(https://bit.ly/2OHwCQo)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