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여성 비전센터에는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센터 내 커뮤니티 공간에서 여성사 특강과 여성영화를 상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여성사 특강은 6월부터 8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역사 속에 숨겨진 여성의 공간을 찾아가다’, ‘신사임당의 삶에 새롭게 접근하기’ 등을 내용으로 역사 속 유명 여성들의 의미 있는 발자취를 살펴본다.
여성영화는 8월부터 10월까지 존 매든 감독의 ‘미스 슬로운’, 사라 가브론 감독의 ‘서프러제트’ 등 총 5편의 영화를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활용해 상영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당 20명씩 총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경기도 여성 비전센터 홈페이지(www.gg.go.kr/woman) 알림 마당 공지사항에서 ‘여성사 특강 및 여성영화’를 검색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도 여성 비전센터는 이번 행사 이후에도 ‘여성사 특강 및 여성영화 상영’을 계속 진행, 경기도민의 올바른 성 의식 정립과 성 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