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4월 19일(금) 시흥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 교사 및 통합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과 이동환 장학사를 초빙하여 “장애 이해와 장애 학생 인권 보호”라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단위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장애 인권침해 사례 및 학교폭력 관련 사안 발생 시 특수 교사 및 통합 교사가 해야 될 역할에 대해 알 수 있는 내용들로 이루어졌다.
또한, 이번 연수는 평등과 균등을 넘어서 형평성에 맞는 공평성을 바탕으로 교사들이 현장에서 가지고 있는 고민과 문제점들에 대해 법률적 이해 및 적용 방법을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특수교사와 통합교사 상호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장애 학생 인권침해 및 학교폭력 상황의 예방적 측면에 중점을 두어, 장애 학생의 인권이 존중되는 행복한 학교풍토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