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환경의 중요성을 시민과 함께 인식하며 환경 우선 클린 도시를 지향하는 환경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평택시 환경 슬로건’을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1개월간 공모한다.
평택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가치실현과 평택시 환경정책 추진 의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1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시는 응모 받은 슬로건을 종전의 방식에서 탈피하여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설문조사 및 심사를 거쳐 당선작 8점을 선정하고 대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에 대해 각각 시상금 100만 원, 50만 원, 2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며,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참여자 중 40명을 추첨하여 5천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응모는 평택시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응모 서식을 평택시 홈페이지 다운받아 시청 환경정책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도 할 수 있다.
한편, 평택시는 그동안 대단위 산업단지 조성, 광역교통망 구축, 대규모 택지개발 등으로 도시가 양적으로 급속히 팽창했으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시의 역량을 집중하여 행정을 펼치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