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22번 시내버스 운행을 반월역까지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시화공단을 출발해 안산 시내를 경유하여 동호 상가까지 운행하던 22번 시내버스는 오는 22일부터 반월역(삼천리 마을)까지 연장 운행된다.
반월역에서 안산 시내로 운행하는 시내버스는 99번과 66번 노선이 있으며 66번 노선은 1일 2회 운행하여 사실상 1개 노선이 반월역 인근 주민 수송을 담당해 왔으나 이번에 1일 25대 112회 운행하는 22번 노선이 반월역으로 연장 운행하게 되어 주민 교통편의는 물론 4호선 전철 환승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월동 주민들은 22번 시내버스가 반월역까지 연장 운행할 것을 지속적으로 시에 건의해왔으나, 연장하는 구간에 길이 12미터의 대형버스가 회차할 수 있는 도로 여건이 조성되지 못해 그간 연장 운행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시는 지난해 12월 반월역(삼천리 마을) 인근에서 대형버스가 회차할 수 있도록 교통체계 개선공사를 실시하는 한편 운송업체(태화상운)와 4월에 반월역 연장 운행에 협의했다.
다만 경로 연장으로 배차 간격이 벌어지지 않도록 다수 노선이 운행하는 원곡동 일부 구간에서 경로를 단축하기로 했다.
한편, 안산시는 노선운행에 앞서 동 행정복지센터 각종 회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대중교통과(031- 481-2955)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 문화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과 송정생활문화센터·감성갱도2020 운영 위·수탁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박천동 구청장과 수탁기관 대표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새롭게 구성되는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주민자치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광역지자체 부문 1위 국정원장상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가정보원이 실시한 ‘2025년 사이버보안 정기포상’에서 기관·단체 분야 국정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2024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보안관리 체계 강.
NH농협은행 양정지점, 울산숲 활성화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NH농협은행 양정지점은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울산숲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울산숲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
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아동센터 후원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주)유명·(주)이맥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유명과 (주)이맥스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북구자원봉사대축제 지원과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500만원(각 200만원,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