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농업전시관을 새롭게 단장하는 리뉴얼 사업을 위해 설계용역을 실시하고 지난 16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원 및 시민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평택농업전시관은 농업기술센터 내에 약 1,500㎡ 규모로 1, 2층 농업 기자재 전시관을 비롯하여 야외 천연염색 전시관을 조성해 2002년 12월 개장했으며 그동안 전국의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오는 평택시의 명소로 오랫동안 자리매김했다.
시는 시설의 노후화와 부족한 전시공간 확충 등을 위해 사업비 10억5천만 원을 투자하여 노후 된 건물을 개보수하고 장애인 편의를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와 함께 농업의 역사성과 미래농업의 비전이라는 컨셉으로 전시관을 새롭게 리뉴얼하고자 설계용역에 착수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전시관이 새롭게 단장되면 농업생태원과 테마 식물원이 연계된 교육과 쉼이 있는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서 자리 잡게 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평택농업전시관은 오는 5월 초 기초 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6월 중 착공에 들어가 오는 11월이면 완료될 예정이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