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불 피해 이재민 임대주택 입주 시작 - - 이재민 11가구 / 7가구 임대주택 입주 희망, 4가구 임시주택 설치 요청 - - 4. 17.(수) 이재민 2가구, 용정동 임대주택 입주 시작 박성원
  • 기사등록 2019-04-17 14:01:40
기사수정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한국토지주택공사의 협조로 매입 임대주택을 지원하고 있다.

 

매입 임대주택 지원은 지난 5일 발생한 산불로 현재 임시거처에서 생활하고 있는 11가구 30명의 이재민들에게 사전에 임대주택 입주 신청을 받아 총 7가구가 입주를 희망하였으며, 17일에 2가구가 입주한다.

 

이번에 입주하는 임대주택은 2018년 용정동에 신축한 주택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매입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이재민 가구는 보증금 및 월 임대료 부담 없이 2년간 거주할 수 있다. 또한, 무상 거주기간 종료 후에도 임대주택 거주 기준에 해당될 경우 계속 거주할 수 있다.


동해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 강릉지사(지사장 김방혁)산불 피해 이주민들이 하루 빨리 안정적인 거처에서 거주 할 수 있도록 이재민이 희망하는 주택으로 우선 공급하고 있으며, 입주 및 생활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청소 지원과 고령자를 배려한 편의시설 등을 설치했다.


한편, 입주를 희망하는 나머지 5가구도 오는 26일까지 매입 임대주택으로 입주할 예정이며, 별도 임시주택(컨테이너) 설치를 요청한 4가구는 산불 피해건물 등을 조속히 정비하여 4월내에 이주할 계획이다.

 

장명석 허가과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임대주택에 입주한 산불피해 이재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산불 피해 이재민들이 조속한 시일 내에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