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충청북도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지난해 12월부터 음성군의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시작으로 4월 4일 충주시 농업인교육까지 충북도내 전시군의 농업인교육장 방문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1969년부터 동계농민교육으로 시작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 진행되어 오고 있는 교육이다.
올해 교육은 구제역으로 전면 취소되었던 충주를 제외하고도 도내 농가수의 32%에 이르는 23,762명이 참여하여 계획대비 115%의 높은 교육열을 보였다.
복숭아, 고추, 사과 등 지역특화작목은 물론 기후변화에 따른 아열대작물 재배와 4차 산업혁명, 청년 창업교육, 드론 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구제역으로 교육이 중단되었던 충주시는 지난 3월부터 사전에 농업인들로부터 교육 신청을 받아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변화되는 교육진행은 공급자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수요자 중심으로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송 원장은 농업인교육장 외에도 충북도내 전 시군의 농업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농촌 동향과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직접 청취하는 등 농업인들과의 소통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농장을 방문하여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비전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을 나눴다.
송 원장은 지난주 충주시에서 진행된 농업인교육 인사말을 통해 “농업인교육장은 농업인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며 농촌 현장의 목소리를 올바로 들을 수 있는 귀중한 공간”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학습하는 농업인은 성공한다는 신념으로 교육을 통해 배우고 익힌 지식을 영농현장에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