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충청북도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2019 지역혁신포럼 신규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지역혁신포럼 개최지 공모는 18년 지역혁신포럼 실시 지역인 대구, 강원을 제외한 9개 혁신도시 소재지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충청북도는 (사) 충북시민재단 등 지역사회 혁신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단체․기관과 협업하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계획을 제출하여 행안부로부터 최종 선정되었다.
지역혁신포럼은 지역의 복잡다난한 사회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함께 해결하는 민관협업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행정안전부로부터 3억여원의 실행비를 지원받게 된다.
올해는 작년에 처음 개최하였던 대구시와 강원도를 합쳐 6개 지역에서 지역혁신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 ‘19년 신규 선정 개최지 : 충청북도, 경상남도,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도는 포럼 개최를 위해서 지역사회 혁신가, 지역주민들로 포럼 실무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역의 다양한 의제들을 발굴할 계획이다.
발굴된 의제는 관련기관, 시민단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한 혁신포럼을 통하여 최종 20개 핵심과제를 도출 실행기관과 매칭으로 실행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충청북도 이경태 행정국장은“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이 취약한 우리 도 입장에서는 지역혁신포럼은 좋은 기회”라며, “포럼을 기회로 민관협업과 사회적 문제 발굴, 해결의 새로운 플랫폼이 구축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