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북중학교, EBS 활용 성과 최고야! - - 학력 대박, 학교폭력 ZERO, 스포츠 우승 등 작은 학교의 기적 연출 - 김흥식
  • 기사등록 2014-11-10 11:51:00
기사수정

 

▲ EBS콘텐츠를 활용한 남도 체험학습 기념사진     © 김흥식


EBS 시범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천북중학교(교장 유병대)가 EBS콘텐츠 활용으로 학생들의 지ㆍ덕ㆍ체가 함양되어 높은 교육성과를 거양하고 있어서 화제이다.

 

천북중학교는 2012년까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기초미달 학생이 많아 학력관리 중점학교로 지정되는 불명예를 안았지만 2013년부터 EBS 시범학교를 운영한 결과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2013, 2014 2년 연속 기초학력 미달 학생 ZERO라는 성과를 거양하고 우수학생의 범주에 속하는 보통학력 이상 학생이 75%를 차지하는 학력 향상 대박을 터트렸다.

 

이는 천북중학교가 EBS콘텐츠를 분석하여 수업에 활용하고 야간에는 EBS 교재를 활용하여 자기주도 학습을 전개한 결과이다. 특히 EBS 교육연구소에서 수시로 컨설팅을 실시하고 전교생을 EBS로 초청하여 견학을 시키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도 큰 역할을 하였다.

 

또한 천북중학교는 학교폭력 예방, 체험학습, 스포츠 활동 등에도 사전 EBS콘텐츠를 활용하여 꿈ㆍ끼를 키우는 활동으로 학교폭력 ZERO, 보령시 스포츠 리그 축구 1위, 충남 학생음악경연대회 은상, 2년 연속 발명진흥 최우수학교 등에 선정되었으며 학교의 최고 영예인 충남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에 선정되어 현재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도 출품되어 실사를 앞두고 있다.

 

특히 금년 3학년 학생들의 캄보디아 해외체험시 사전 EBS콘텐츠를 통한 사전 지식 획득으로 현지 가이드가 깜짝 놀라 감동하는 등 지ㆍ덕ㆍ체 함양을 위해 EBS콘텐츠를 고루 함양하고 있다.

 

유병대 교장은 “양질의 EBS콘텐츠 활용으로 전교생 54명의 소규모 학교인 본교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 진입을 앞두고 있는 등 도약하고 있다. 아낌없이 도움을 주는 EBS 교육연구소에 감사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범위를 넓혀 EBS 활용의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천북중학교 학생들과 교사 전원이 클릭하는 EBS에서 나아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자 자유학기제 인성ㆍ진로 활동, 주말 등을 활용하여 클립영상을 제작하여 수업에 활용하고자 EBS교육방송연구대회에도 출품하여 도대회에 3명의 교사가 입상하여 전국대회에 출품되는 쾌거도 이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