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항일애국지사 추모제 거행 -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명성진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9-03-06 17:44:40
기사수정

△고흥군, 항일애국지사 추모제 거행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3월 6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행사로 항일애국지사 추모제를 거행했다.

 

일제의 국권침탈로 억압 받는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애국지사들의 넋을 추모하기 위해 독립유공자 유족국가유공자보훈가족기관단체장, 군인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군 종합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헌화와 분향독립선언서 낭독추념사기념공연,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독립선언서 낭독은 고흥군 출신 애국지사 신의구 선생(申義求, 1892~1974) 후손인 신천우 씨가 독립유공자 유족을 대표하여 전문을 낭독해 눈길을 끌었다.

 

송귀근 군수는 추념사에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계셔서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으며오늘 추모제를 통해 그분들을 기억하는 것이 후손인 우리들의 임무라고 말하고 독립 유공자 후손을 비롯해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이 고흥에 살며 긍지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예우와 지원을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추모제에 이어 2부 행사로 독립만세운동을 재현한 극화 그날의 함성 들불처럼 타오르다라는 제목으로 문화공연행사도 진행되어 항일애국지사들에 대한 추모 열기를 더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80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북한 “‘오물풍선’ 1천여 개…살포 중단한다"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