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보건소, ‘3050 헬스 케어 사업’업무 협약 체결 - 서천군민 건강생활실천 향상 위해 관내 헬스장 및 에어로빅장 등 7개소와 …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02-22 19:45:54
기사수정


▲ 서천군보건소, 3050 헬스케어 사업 업무 협약 체결 장면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지난 21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7체육시설과 ‘3050 헬스 케어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군과 협약을 체결한 7개 체육시설은 대영 헬스클럽(대표 유선식), 뷰티파워에어로빅(대표 정순정), 서해헬스(대표 이상성), 중앙 에어로빅(대표 박정임), 탑 휘트니스(대표 류현종), 탑 휘트니스 2호점(대표 구선미), 현대헬스(대표 현영환)이다.

 

3050 헬스케어 사업은 혈압, 허리둘레 등 기준치를 초과하는 30세에서 59세 서천군민을 대상으로 헬스장 및 에어로빅장 이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천군보건소는 그동안 소그룹으로 비만프로그램을 실시했지만 직장인들의 시간적 한계로 참여가 제한됨에 따라, 이번 사업을 통해 참여자 누구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체육시설에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체육시설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으며, 3050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들은 7개 체육시설 이용 시 3월부터 5월까지 월 2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현대헬스 현영환 대표는참여 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이 향상될 수 있도록 꼼꼼하고 지속적으로 돕겠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서 건강한 서천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재연 소장은 참여자들의 건강 위험요인이 감소되고 질병으로의 이환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업무 협약기관과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며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