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관점의 전환과 규제개혁' 규제개혁 역량 강화 -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공무원의 자세에 대해 강의 이정헌
  • 기사등록 2019-02-19 16:28:05
기사수정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점의 전환과 규제개혁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강사인 최윤규 소장은 카툰경영연구소장, 넥스트리인터넷() 대표 및 석세스TV 운영자로,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한 카툰을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물속의 물고기도 목이 마르다, 누구냐 넌, 그러니까 상상하라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 최윤규 소장은 4차 산업시대에서 현재 자신의 관점을 새롭게 바꾸고, 새로운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훈련과 방법을 제시하는 형식으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상상력, 알파고, 4차 산업혁명 시대, 규제 샌드박스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공직자로서 새로운 시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금년 1월부터 시행 중인 규제 샌드박스 제도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융합 신제품·서비스의 신속한 시장 출시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 정책으로 소개했다.


동두천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21세기 인공지능과 첨단 정보통신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시대에 공직자의 선제적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