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충북 제천시 청풍벚꽃축제 이벤트용역 공고문.충북 제천시에서 오는 4월 개최 예정인 벚꽃축제가 청풍면 축제추진위원회(이하 축제위)의 운영업체 부당 입찰공고가 '짜 맞추기'라는 우려가 결국 현실로 나타나자 일부 주민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본보 2월14일 보도)
18일 주민과 야시장 업체 따르면 벚꽃축제의 가장 큰 이권사업으로 알려진 야시장 운영권을 축제 위가 미리 특정 업체를 지정해 놓고 형식적 입찰공고로 지난 16일 결국 이 업체가 야시장 운영권자로 결정됐다.
올해 야시장 운영업체 선정은 그동안 수의계약으로 마을 주민 간에 갈등과 반목이 이어지자 추진위는 공개입찰로 전환했다.
추진위가 지난 1일 공고한 입찰조건에 전국적인 각설이타령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품바버드리'를 유치하는 업체에 야시장 운영권을 준다는 단서조항이 붙었다.
러나 제천 벚꽃축제의 야시장을 수년째 도맡아 오던 박 모 씨가 이미 지난해 11월 품바버드리 측과 제천 벚꽃축제에 참여키로 했다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드러나 박 씨와 축제 위 간에 사전 거래 의혹이 제기됐다.
결국 이 같은 우려는 현실로 나타났다.
지난 15일 열린 공개 입찰에서 박 씨가 단독으로 응찰해 올해 청풍벚꽃 축제 야시장을 운영키로 결정됐다.
박 씨는 5500만원의 마을기금을 축제위에 기부하고 '품바 버드리'의 축제참여 계약서를 제출했다.
청풍면 마을주민 A씨는 "야시장 운영에 따르면 비리가 끊이지 않고 지난해에는 횡령 등으로 수사까지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 같은 부조리를 근절하기 위해서는 야시장 운영을 마을 단체에서 운영토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입찰에 대해 한 야시장 업체는 "아무리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고 하지만 이건 너무 지나치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는 한편 야시장 운영 금지 가처분신청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