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지난해 청풍벚꽃축제 야시장.청풍벚꽃축제 야시장 운영권을 특정업체에 밀어주기 위한 부당 입찰공고를 한 충북 제천시 청풍벚꽃축위원회(이하 축제위)에 대해 제천시와 시의회가 사실점검에 나섰다.(본보 12일자 보도)
14일 제천시와 시의회에 따르면 "축제 위가 특정업체에 야시장 운영권을 넘겨주기 위해 사전에 짜 놓은 각본대로 입찰공고를 했다면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며 "사실 확인을 거쳐 시정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청풍축제위는 자신들이 밀어주기 위한 야시장 업자에 운영권이 넘어가도록 입찰공고에 특이 조항을 넣어 다른 업체의 입찰을 사실상 원천 봉쇄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지난해 야시장 운영권에 대한 수의계약으로 논란이 일자 축제 위는 올해전국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각설이타령팀 ‘품바 버드리’를 데려오는 업체에 올해 야시장 운영권을 준다는 입찰공개를 게재했다.
그러나 취재 결과 ‘품바 버드리‘는 매년 청풍벚꽃축제 야시장을 도맡아 오던 박 모 씨와 이미 지난해 계약이 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결국 축제 위와 박 씨 간에 모종의 거래로 올해 벚꽃 축제는 박 씨가 맡을 수밖에 없는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는 지적이다.
모 야시장 업체 A씨는 "축제 위가 박 씨와 사전에 공모해 원천적으로 다른 업체의 입찰을 제한한 것"이라며 "15일 입찰결과를 지켜보고 경찰에 수사의뢰하겠다"고 밝혔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