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참여단 선발 심의회 개최 김문기
  • 기사등록 2019-02-12 08:27:33
기사수정

고창소방서(서장 박진선)는 7일 본서 2층 회의실에서 2019년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참여단 선정 심의회를 가졌다.

 


심의대상은 화재안전특별조사 정책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시민참여단 배희정(여,44), 김선채(남,35), 김제영(남,36), 김동호(남,67)로 심의결과 적합한 인원으로 선정되어 2019년에 활동할 예정이다.

 

시민참여단의 주요 활동은 ▲ 조사활동을 관찰, 분석하여 문제점 및 미흡한 점 등 개선의견 제출 ▲ 지역 화재안전 홍보활동 등 민‧관 소통의 창구 역할 ▲ 안전관리 실태 확인 및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의견‧아이디어 제시 등이다.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참여단으로 선정인원은 2월 11일부터 2월 15일 중 사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위촉장을 수여하여 활동을 시작한다.

 

특히 피난약자 시민참여단이 참여해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경로당,요양원 등 재난취약계층의 실질적인 의견을 청취하는 화재안전특별조사가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박진선 고창소방서장은 “ 화재안전특별조사의 본취지에 맞도록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 준 시민참여단에 고맙다”며“재난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피난약자 시민참여단의 의견을 귀 기울이고 어려운 점을 돋보기로 들여다보는 마음으로 조사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6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위험 노인 1인가구 정신건강 지원사업 운영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대상 우울증 자살 예방 사업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공직자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