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청주지방법원 제천지원 앞에서 백광소재 여성노조원 피해자가 직장 내 성범죄 강력히 처벌 해 달라는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시위를 벌이고 있다.청주지방법원 제천지원 형사 합의부는 지난해 2월 단양군에 있는 백광소재에서 여성노조원을 성추행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동료직원 A씨(52세)에 대해 법원은 징역 2년, 집행유해 4년을 선고했다.
지난 24일 청주지방법원 제천지원에서 열린 재판에서 A씨(52세)는 일부 범행을 끝까지 부인했지만, 일관된 피해자 진술과 경찰조사에서 드러난 사실 등을 토대로 나머지 3건에 대하여도 법원이 인정하면서 징역 2년 6월, 집행유해 4년 확정했다.
또한, 2월에 있었던 A씨의 강제추행은 인정하나, 상해는 인정하지 않는다며 부인했던 건도 법원은 유죄로 인정됐다.
법원은 A씨가 피해자와 비록 합의는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범행을 뉘우치고 공탁금을 거는 등 정상을 참작하여 형량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A씨에게 40시간 성폭력 예방교육, 80시간 사회봉사, 아동관련 취업제한 3년, 신상정보공개등록 등을 추가로 명령했다.
이에 A씨는 이에 불복하여 항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