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진천군은 인접 지역인 경기도 안성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지역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위해 방역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앞서 28일 긴급 일제접종을 위해 관내 우제류 사육농가 현황을 일제조사하고 긴급예찰을 실시했다.
조사 결과 진천군 관내에서는 554호에 16만 5천여두의 우제류를 사육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체 사육 농가 중 안성시 구제역 발생농장 반경 10km 이내에는 16호에 357두의 우제류가 사육중이며 긴급예찰 결과, 특이사항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안성의 구제역 발생농장에 출입했던 차량이 방문했던 관내 5개소의 농장에 대해서는 예찰 실시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공동방제단을 동원해 축사와 주변 소독을 완료했다.
군은 이번 안성의 구제역 확진으로 충남북 일시 이동중지 명령에 따라 주요 도로에 통제초소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사료생산시설 등 주요 축산시설에 대해서는 점검반을 긴급 투입해 이동중지명령 이행 및 소독여부에 대한 점검을 금일 중으로 완료할 계획이다.
현재 조류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운영 중인 거점소독초소 2개소에 1개소를 추가해 총 3개소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안성시 발생농장에서 진천군으로 진입하는 도로에 통제초소 1개소를 설치해 구제역 차단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구제역 백신이 확보되는 대로 최단 기간내에 긴급 일제접종을 완료하겠다”며 “철저한 차단방역을 통해 구제역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방역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