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인구정책 군민알리기 잰 걸음 - 군↔읍면 담당자 업무 역량 강화 및 소통의 시간 가져 명성진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9-01-29 14:51:10
기사수정

△고흥군, 인구정책 군민알리기 잰 걸음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인구정책 지원사업 알리기에 팔을 걷어 붙였다.

군은 지난 25일 분청문화박물관에서 각 읍면 귀향귀촌출산일자리 업무담당자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새로운 인구정책 지침 교육을 실시했다.

인구정책 시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2022년까지 인구감소율 제로화에 목표를 두고 중점 추진하는 시책(사업)의 지침 교육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시책으로는 귀향귀촌인 원스톱 서비스 지원초보 귀농인 정착 위한 귀농귀촌 학교 조성운영귀향 청년 U-turn 정착 지원청년 창업을 위한 교육 및 자금 지원청년 월세 및 전세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 신혼부부 결혼장려금 지원전입세대 지원금 및 장려금 지원 등이다.

지난해와 달라진 시책으로는 출산용품 제공 단체 및 다자녀 가정 우대 적용 가맹점 확대첫째아 출산장려금 기존 240만원에서 480만원으로 확대 지원귀향 청년 빈집 수리비 1천만원 지원 등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 담당자들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수혜 대상자 신청 안내와 적기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 인구정책 관련 통합 리플릿을 제작 배포해 군민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군은 각 읍면 민원실과 기관단체 등에 홍보 배너를 설치하고,  이장부녀회장 회의에 참석해 인구정책 지원 사업 군민 홍보에 매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5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