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교육생 모집 - - 농산물 종합가공센터 이용 대상자 필수 교육으로 오는 2월 1까지 모집 -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1-23 10:51:30
기사수정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성룡)는 농업인들이 공동으로 가공시설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할 인적자원 양성을 위해 제1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교육생을 다음달 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하려면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과정을 이수하여야 한다.

올해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교육은 총 60명을 모집하여 제130(상반기), 230(하반기)으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익산시에 거주하고 농업 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교육은 식품 법규, 제품 원가계산, 세무, 클레임 처리 등의 이론교육과 가공장비 운전실습 등 총 6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오는 3월부터 진행될 계획이며, 교육신청에 관한 문의는 익산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859-4953)로 하면 된다.

 

한편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평소 가공창업에 꿈이 있어도 가공 작업장과 시설 구축을 위한 초기자본금 부담과 창업절차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가공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가공시설 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해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구축 중에 있으며, 5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농산물 종합가공센터가 완공되면 농산물을 직접 가공 판매하여 그 부가가치를 향상시켜 농가소득 증대의 바람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52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배수펌프장 점검 완료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청소년 합창제…역량 발휘와 성장의 계기 되길”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트밸리 아산 오페라 축제…내년 대폭 확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