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남도농업기술원, 국화 ‘팝시리즈’ 120만 주 조기 보급 - 국화의 고급화, 고수익 효자 품목 - 폼폰형 디스버드 국화 ‘팝시리즈’ 5종, 120만 주 보급 예정 권순복
  • 기사등록 2019-01-17 14:23:54
기사수정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화훼시장에서 인기 품목으로 고수익을 내고 있는 폼폰형 스프레이국화 5종(‘팝시리즈’)을 육성하여 농가에 적극 보급할 예정이다.


폼폰형국화는 시장에서 일명 ‘퐁퐁 국화’로 불리는 꽃으로, 사전적 의미는 방울 술이며 방울 술처럼 둥근 공 모양을 가진 꽃 형태를 의미한다.


최근 몇 년 사이 패션계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화훼시장에서도 큰 인기몰이 중이다.


이에 발맞추어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에서는 지난해 자주색, 흰색, 노란색, 분홍색, 녹색의 폼폰형 국화인 ‘팝시리즈’ 5종을 개발하였다.


‘팝시리즈’는 농가 실증시험을 통해 재배 안정성이 검증됐으며 시장성 조사에서도 큰 인기를 보였다.


특히 디스버드형 폼폰형 국화는 시장에서 일반 스프레이국화의 2배 이상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어 국화 재배농가에 고소득 품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존 하나의 꽃대에 여러 개의 꽃을 피우는 스프레이국화는 꽃다발, 꽃바구니의 배경화로 주로 사용이 되었다면, 폼폰형 국화는 주된 꽃으로 사용이 되면서 국화의 고급화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팝시리즈’는 꽃이 활짝 폈을 때 꽃잎 떨어짐이 적은 품종으로 개화 수명이 길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에서는 ‘팝시리즈’ 5종을 올해 2개 종묘업체에 120만 주를 통상 실시하였으며, 이들 업체를 통해 농가에 조기 보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4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