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달부터 저소득층 기저귀 지원 사업을 펼친다.
대상은 만 2세 미만 아이를 둔 기초생활보장 가구, 차상위 가구, 한부모 가족이다.
쌍둥이·세 쌍둥이도 지원 대상이며, 이 경우 아이별로 혜택이 주어진다.
사업 선정자에게는 매달 6만4000원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포인트는 3개월분을 한꺼번에 사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다음 달로 이월된다.
기저귀 지원 사업 대상자 중 모유 수유가 불가능한 경우는 조제분유도 지원받을 수 있다.
부모나 대리인은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갖춰 보건소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리인은 후견인 증명서, 가정위탁보호 확인서 등의 증빙 서류가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yshealth.yeosu.go.kr)를 참고하거나 보건소 모자보건실 (061-659-4265)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