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군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옥천=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군북면장 배종석, 민간위원장 한영수)는 4일 기해년 새해를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떡국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떡국세트 전달 사업은 군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결연을 맺은 독거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2명의 협의체 위원들은 22명의 독거노인들에게 3만원 상당의 떡국떡을 직접 배달하며 가족의 정(情)을 다시금 깨닫게 했다.
홀로 거주하시는 한 어르신은 “홀로 외롭게 새해를 맞아 쓸쓸했는데 직접 찾아와 주니 고맙다”며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인사를 전했다.
배종석·한영수 공동위원장은 “지역의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가 되고 따뜻함을 느끼길 바라며 지역내 독거어르신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과 협력해 맞춤형 복지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들 자발적으로 매달 일정액을 정기 후원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봉사하고 인정받는 단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