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2019년도 향토기업 지원사업 추진 - - 중소기업 및 석재ㆍ섬유업체 환경시설 개선사업, 여성기업 마케팅 지원사…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1-03 11:10:35
기사수정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올해 향토기업 지원사업으로 총 사업비 6800만원을 확보하여 약 70여 개 중소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향토기업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및 석재섬유 환경시설개선 사업, 여성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신규 신청 업체를 우대하고 인구늘리기 시책 참여도가 높은 기업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내용으로는 중소기업 환경개선은 중소 제조업체(200인 이하)를 대상으로 작업장 환경개선 업체당 최고 1,200만원, 근로자 복지편익 시설개선 최고 600만원 내에서 지원한다.

작업장 환경개선은 환기시설, 집진장치, 조명 교체, 작업장 포장 등

근로자 복지편익개선은 기숙사, 식당, 화장실 개보수 등

 

석재섬유 환경시설개선은 업체당 최고 1,000만원 내에서 석재섬유 업체 근로자 복지 편익과 노후기계 교체 사업을 지원한다.

 

여성기업 마케팅 지원은 업체당 최고 180만원 내에서 여성기업(여성기업확인증 발급업체)에 제품 홍보 포장용기, 카탈로그 제작 등 마케팅비를 지원한다.

 

사업 절차는 신청접수 후 현장실태 조사를 실시하고 심의 절차를 거쳐 최종 대상 업체를 확정하며, 3월부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일하고 싶은 기업환경을 조성을 통해 고용안정과 일자리를 창출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익산시 홈페이지(www.iksan.go.kr) 공고고시나 사이버 기업지원센터에 게시되어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3일까지 익산시청 투자유치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사업별 문의사항은 익산시청 투자유치과 향토기업지원계(859-5224, 5743, 574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3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