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27일 이상천 시장은 기자회견서 막대한 예산과 인력이 투입된 의림지 역사박물관의 개관을 구조적 안전에 문제가 없음에 책임 수위는 시장직을 걸고라도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다.충북 제천시 이상천 시장은 27일 기자회견을 갖고 "누수발생으로 개관을 연기했던 의림지 역사박물관의 개관을 내년 1월8일에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대학교수와 건축사 등으로 구성된 하자점검단의 점검결과 누수부분은 보수로 해결이 가능하며 구조적인 문제는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다만 박물관 지하 현관 외부 천장부분과 하역장 출입구 벽체 누수부분에 대해서는 동절기를 감안해 내년에 하자보수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또 "막대한 예산과 인력이 투입된 의림지 역사박물관의 개관을 구조적 안전에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개관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이번 의림지 역사박물관 개관으로 인해 불의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강조했다.
이상천 제천 시장은“개관을 하고 벽이나 천정이 무너지면 책임을 지겠다. 책임 수위는 시장직을 걸고라도 책임을 지겠다”며 “그럴 정도의 사고가 나지 않겠다는 자신감이다”고 밝혔다.
총 16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의림지 역사박물관은 지난 11월 22일 개관식 하루를 앞두고 여러 곳에 누수로 인한 하자 발생해 개관이 무기한 연기됐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