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성호’ 불법어업행위 근절 위한 행정대집행 단행! 이기운
  • 기사등록 2018-12-24 20:05:55
기사수정


▲ 홍성호 불법어구 행정대집행


【홍성=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홍성군은 지난 1210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행정대집행을 통해 서부면 홍성호 내수면 일원에 무분별하게 설치된 불법어구 총 10여 톤(100여 틀)을 철거하고 어구에 포획된 잉어, 가물치 등은 방류했다고 밝혔다.

 

군은 선진 내수면 어업질서 확립과 어족자원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해 지난 10월부터 불법어업 집중 합동단속을 실시하며 사전 실태 조사를 실시하였고, 11월에는 26일간의 자진 철거 계고기간을 두고 대집행에 따른 준비에 착수했다.

 

또한 군은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마찰 등 사고에 대비해 불법어구 설치자가 충분히 인지하고 자진철거 할 수 있도록 현수막, 마을방송, 언론보도 등 대집행 홍보활동을 펼치며 강력한 철거 의사를 전달했다.


그 결과 약 30여 틀이 자진철거 되었으며, 행정대집행 과정에서도 주민과의 큰 마찰 없이 집행이 진행되었다.

 

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내수면 수산자원 관리 및 생태계 보전을 위해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유지하여 불법어업 행위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홍보 및 계도활동도 병행하여 어업인의 자율적인 어업질서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30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교육지원청,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대표 의정부선수단 메달 수여식 거행
  •  기사 이미지 파주시의회 통과, "서해선 운정역" 연장운행 위수탁 협약 동의안... 2026년 개통 목표
  •  기사 이미지 러시아 연방은 공격용 드론으로 우크라이나를 공격합니다. UAV는 어디로 이동하고 있나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