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 위촉식 거행 김문기
  • 기사등록 2018-12-05 23:14:53
기사수정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정읍시의회(의장 최낙삼)는 5일 정읍시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의회 5층 브리핑실에서 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은 학계, 법조계, 언론계, 시민사회단체에서 추천한 8명으로 위원장에는 정일환씨가 호선됐다.

 

이번에 구성된 자문위원회는 2021년 12월 4일까지(3년간) ▲정읍시의원의 행동강령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의 접수 및 조사‧처리 ▲윤리 및 행동강령의 교육 및 상담 ▲행동강령 준수여부 점검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의회는 이번 행동강령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으로 청렴한 의회상 구현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낙삼 의장은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정읍시 의회의 역할과 권한이 강화되는 만큼 시민들은 의원들에게 높은 청렴도와 함께 행동강령 준수여부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의원들이 지역주민들에게 신뢰 받을 수 있도록 자문위원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고견이 필요하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16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