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예수병원, 최신 MRI 장비 운용 진단 정확도 높여 - ‘인제니아 엘리시온 3.0T X’ 디지털 MR 장비로 환자 정밀진단에 기여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5-03 22:09:22
기사수정


▲ 전주예수병원= 최신 MRI 장비 운용 진단 정확도 높여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 )이 정밀의료를 실현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선도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필립스의 최첨단 영상진단장비를 운용한다고 3일 밝혔다.

 

필립스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인제니아 엘리시온 3.0T X’는 필립스의 독자적인 디지털 MR 기술을 보다 넓은 검사 공간에서 제공하고 MRI의 한계점으로 지적되는 검사 시간을 단축해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며 정밀진단이 가능하다.

 

편의성뿐만 아니라 신호 대비 잡음비(Signal-to-Noise-Ratio)를 최대 40%까지 향상하고, 정확한 영상 재구성을 돕는 디지털 네트워크 아키텍처 디싱크(dSync) 등 첨단 기술을 탑재해 기존 MRI 검사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베가 HP 그래디언트(Vega HP gradients)를 바탕으로 초고속 초고해상도 검사가 가능하고 MRI 시간 단축 기술인 컴프레스드 센스(Compressed SENSE)로 고품질의 영상을 유지할 수 있다.

 

신충식 예수병원장은 “첨단 의료기기 도입으로 정밀한 판독이 이루어져 병변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며 "전북 도민을 위한 의료 질 향상과 환자 중심의 진료환경을 만들어나가며 선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예수병원은 환자 중심의 첨단 스마트병원 구축에 속도를 내며 최신 MRI 장비뿐만 아니라 최첨단 혈관조형진단기기를 운용해 모든 혈관의 이상 유무를 조영 진단하고 더 나아가 혈관을 시술하는 등 초정밀 최첨단 기기를 상반기 중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