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 안전하고 올바른 음식문화 정착 및 위생수준 향상 도모 등 조건한 사회2부기자(전문위원)
  • 기사등록 2018-11-05 16:39:32
기사수정


▲ 서천군,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장면


서천군(군수 노박래)5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주 및 종사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하고 올바른 음식문화 정착 및 위생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올바른 양심으로 신뢰할 수 있는 외식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서천군 민원실 이정복 위생팀장이 식품위생법령 해설과 음식문화 개선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식중독예방 교육을 실시한 후 외부강사를 초빙해 내년에 열리는 제71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친절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내용은 위생등급제 남은 음식 재사용 안 하기 나트륨 줄이기 식중독예방 메뉴판 양심기재 친절서비스 생활화로 밝고 명랑한 음식문화 만들기 등으로, 영업주의 위생에 대한 양심이 군민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강조됐다.

 

노박래 군수는 내년 5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될 제71회 충남도민체육 대회를 앞두고 식중독 예방관리 및 식품안전관리를 철저히 하여 우리 군을 찾는 선수 및 임원, 관람객 등에게 최선의 서비스 제공을 해줄 것을 당부드리며, 충남도민체육대회 개최 성공은 외식업이 책임진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군에서도 식품안전 등 민원 업무에 대한 군민 불편해소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9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