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공무원 대상 청렴 연극 공연 실시 - 주입식 강의 교육 탈피한 연극 공연 통해 청렴 메시지 되새기는 기회 가져 조건한 사회2부기자(전문위원)
  • 기사등록 2018-10-22 10:40:02
기사수정


▲ 공무원 대상 청렴연극 공연 장면(지난 상반기 청렴교육 모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소속 공무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공무원 청렴 연극 공연을 실시했다.

 

군은 직원들에게 새로운 청탁금지법 개정사안에 대한 내용을 즐겁고 유익하게 전달함으로써 참여 효과를 증대하기 위해 주입식 강의가 아닌 연극으로 세종산업교육원의 슬기로운 공직생활이라는 주제의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기존의 공연과는 다른 형태의 다섯 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옴니버스 연극 형태로 이뤄졌으며,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개정사항, 민간기업등에 대한 공무원의 청탁금지, 청렴한 조직문화를 저해하는 내부의 관행적 행태에 대한 경각심 고취 등의 메시지를 담았다.

 

노박래 군수는 최근 우리 공직사회에도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는데 이번 청렴 연극 공연을 통해 직원들이 경각심을 갖고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행정에 대한 실추된 신뢰도를 제고하는 데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사이버 교육을 통한 청렴교육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앞으로도 공무원의 청렴 마인드 조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7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쟁 후 우크라이나인 대신 수백만 명의 이주민 그들은 어디로 갈 것인가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