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예수병원, 빠르고 정확한 첨단 CT 도입 - 듀얼 소스 CT, 독일 지멘스사 SOMATOM Definition Flash 김문기
  • 기사등록 2018-10-09 00:21:49
기사수정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주예수병원에서 10월 8일에 1층 CT실에서 권창영 병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모임 가운데 첨단 CT 가동식을 갖고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




이번에 예수병원에서 도입한 듀얼 소스 CT, 독일 지멘스사의 SOMATOM Definition Flash는 두 개의 X선관과 두 개의 검출기를 사용하는 세계 유일의 다중 튜브(Dual Source) CT 장비로 기존 CT에 비해 더욱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면서 환자들의 방사선 노출을 최대한 줄여 방사선량은 1/4로 감소시킨 최첨단 CT다.




이 CT는 기존 MDCT의 기술적, 임상적 한계를 넘어선 차세대 CT로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기존 CT 보다 적은 방사선량 심장 촬영이 가능해 0.25초 만에 심장의 영상정보는 획득할 수 있고 단 10초 만에 전신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맥박이 매우 빠르거나 부정맥이 있는 환자도 정확한 검사를 받을 수 있고 특히 숨을 참기 힘든 노인, 어린이, 응급환자, 소아환자의 검사도 가능해 졌다.


또한 심장을 직접 보는 듯한 3차원의 선명한 영상을 통해 심장질환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 할 수 있으며 뇌 단층촬영은 초기 미세 출혈을 감별할 수 있는 정확한 영상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예수병원에 설치된 빠르고 정확한 3D영상을 제공하는 SOMATOM 듀얼 소스 CT는 앞으로 뇌혈관, 흉부, 복부, 대장, 비뇨기, 근골격계 등의 환자 질병 진단 및 치료에 혁신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6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