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립도서관, 2018 가을 책 문화잔치 개최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9-28 12:17:17
기사수정

[익산=뉴스21] 오충일 기자=  책과 문화가 만나 익산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2018 가을 책 문화 잔치가 오는 29일 모현도서관에서 열린다.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을 조성하고 즐거운 독서문화를 만들기 위해 개최되는 2018 가을 책 문화 잔치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책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성대한 잔치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어서 시민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60명이 참여해 독서퀴즈를 푸는 독서골든벨이 모현도서관 체육관에서 진행되는데 2018 한권의 책 아동 권장도서인 잘못 걸린 짝3권의 도서에 대해 독서지식을 겨루게 된다.

 

이어 잘못 걸린 짝 인형극 공연이 열리고, 오후 2시부터는 작은도서관과 독서동아리, 도서관자원봉사단 주체로 필통속의 책 한권(냅킨공예), 민화 품은 손거울 만들기, 도서관 꿈 주머니(스탠실 파우치), 핸드폰 거치대 만들기, 천연제습기 만들기, 드림캐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특히 대형버스를 개조한 책 읽는 버스에서 진주성을 나는 비차의 저자 박형섭 동화작가와의 만남이 이루어져 초등학생들에게 역사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오후 4시부터는 다양한 이야기와 율동이 함께 어우러져 재미있는 신나는 뮤지컬과 난타 퍼포먼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 난타쇼 춤추는 쿠킹쇼공연이 이어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책문화 잔치를 통해 많은 이들이 책에 재미를 느끼고 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859-3731~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56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