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주헝가리 한국문화원(원장: 이당권)은 오는 9월 22일 2018 한국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한국문화 페스티벌은 공연과 전시, 한식, 문화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종합 한국문화축제다.
▲ k-pop플래시몹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뉴스21통신
이번 행사는 한국의 중견 첼리스트 양성원을 초청, 리스트 음악원에서 개최하는 한국문화 페스티벌 사전 개막행사로(9월 19일) 시작된다. 이번 공연에서 양성원은 브람스와 슈만의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작품 전곡 음반 (데카) 등을 통해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피아니스트 엔리코 파체와 함께, 리스트와 쇼팽 곡들로 헝가리 관객들을 처음 만날 예정이다.
▲ 무대 프로그램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뉴스21통신
이외에도, 행사 현장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현지인으로 구성된 한국전통무용단, 태권도 시범단, K-Pop 커버댄스 팀 등의 공연, 그리고 폐막공연으로 2017&2018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연이어 호평 받은 타악그룹 타고의‘천둥소리’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 서예부스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뉴스21통신
이번 페스티벌에는 두 개의 특별 시연도 포함되어 있다. 뉴욕에서 활동중인 박성희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초청, K-뷰티 메이크업 쇼 및 체험 부스를 진행, 최근 주목받고 있는 K-뷰티를 헝가리에 본격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한식 전문가를 초청, 현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한식 코스요리를 K-푸드 쿠킹 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전통놀이 부스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뉴스21통신
또한, 현지 한식당과 한국식품점이 페스티벌에 참여, 현지인이 즐겨 찾는 한식 메뉴를 소개하고, 국립민속박물관이 행사에 참여, 한국어 놀이 및 한복 체험 그리고 한국 전통 사랑방과 안방의 모습을 선보이는‘한국문화상자’를 전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지인으로 구성된 한국무용, 바둑, K-pop, 한국영화 동호회 등이 총 20개의 문화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한다.
▲ 한복체험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뉴스21통신
헝가리 한국문화원 관계자는 “한국문화 페스티벌은 매년 더 많은 방문객과 미디어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런 현지의 높은 호응을 이어나가 헝가리에서 개최되는 주요 페스티벌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