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충남 문해교육 한마당」성료 -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충남 문해교육 성과 함께 공유 - 이기운 / 충남도청 출입기자
  • 기사등록 2018-09-08 00:28:34
기사수정


▲ 제3회충남문해교육한마당



[홍성=뉴스21통신] 이기운 기자 =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대한민국 문해의 달인 9월을 맞이하여 지난 7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900여명의 문해교육 학습자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3회 충청남도 문해교육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제3회충남문해교육한마당



이번 행사는 충남 내 24개 문해교육 기관단체가 공동주관하여, 문해교육 학습자가 배움을 통해 얻었던 행복과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진행했다.

 

식전공연으로는 모래 위에 시화전 작품을 손으로 재현한 샌드아트를 처음 시도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이어진 개막식에서는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유병국 충청남도의회의장,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이 참석하여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와 충남 문해교사 대상 수상자에 대해 시상하고 격려 했다. 이어서 문해교육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재능과 끼를 선보일 수 있는 학습자 발표회 시간도 가졌다. 이 밖에 연계행사로 전국 및 충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작품 전시회 문해교육 성과물 홍보관 운영 키오스크(사진) 체험이 진행되었다.

 

▲ 제3회충남문해교육한마당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 문해교육 성과를 함께 공유하였으며, 나아가 문해교육 참여 촉진과 도민의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올해 전국 및 충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충청남도를 돌며 전시할 예정이다. 오는 10일 충남도청을 시작으로, 1116일까지 도교육청 및 7개 기관(공주시, 아산시평생학습문화센터, 충청남도평생교육원, 충청남도서부평생학습관, 천안성환도서관, 부여도서관, 아산도서관)을 돌며 전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4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