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연의 선물 ‘죽장고로쇠’ 맛보러 오이소” 조재성
  • 기사등록 2015-03-05 16:28:00
기사수정

 

 

경북 포항시 북구 죽장면 서포중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오는 14일 제13회 죽장고로쇠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죽장면 면봉산 일대에서 자생하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한 고로쇠 수액의 효능을 전국에 널리 알려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기원제 및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오전 11시 개회식에 이어 고로쇠수액 마시기 대회, 죽장 산사과 예쁘게 깎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고로쇠 시음회, 감자 삶아먹기, 자연염색 체험행사 등의 부대행사 및 초청가수 공연, 노래자랑, 특산품 판매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권순식 죽장고로쇠축제추진위원장은 청정지역 죽장에서 생산되는 고로쇠 수액은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하며, 마그네슘 칼슘 등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위장병이나 신경통에 좋고 골다공증에도 효능이 탁월하다고 말했다.

한편, 죽장 고로쇠 수액은 포항의 최고봉인 두마리 면봉산을 중심으로 현내 봉계 가사리 일대의 고지에서 자생하는 고로쇠나무에서 연간 270톤(6억)이 생산된다.

최신 정제공장에서 깨끗이 걸러 공급하고 있으며, 죽장고로쇠 수액은 1.5ℓ개당 5,000원, 반말(1.5ℓ*6개) 2만5,000원, 1말(18ℓ)은 5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