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지역공동체 및 공공근로 참여자 안전 보건 교육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8-01 11:32:23
기사수정


▲ 근로자 안전 보건 교육 장면


보령시는 지난달 31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공근로 근로자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담당 공무원 등 13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속되는 폭염으로 온열환자가 급증하고 있고, 건설현장 등 사업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안전의식을 고취하며, 자가 건강관리법을 안내함으로써 참여자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교육은 최윤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지역본부 강사로부터 재해사례 및 안전수칙, 재해예방대책 및 건강관리 방법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일자리와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해 주시는 여러분을 뵐 때 마다,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데 제가 잘 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고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다짐도 해보곤 한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만,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업에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단계 공공근로사업은 지난 72일부터 오는 921일까지 진행되며, 지역경제과 등 29개 부서에 100명을 배치해 시설물 관리 및 환경정화, 국토공원화 사업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0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