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다문화가정 대상 맞춤형 구강건강관리 사업 추진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8-01 11:31:25
기사수정


▲ 지난해 다문화가정 대상 맞춤형 구강건강관리 사업 장면


보령시보건소는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불평등 격차 완화를 위해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맞춤형 구강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충치가 발생한 적 있는 치아의 개수를 뜻하는 우식경험 유치지수가 다문화가정은 4.3으로 일반가정 2.52에 비해 무려 1.78 이상 높고, 이와 함께 의사소통 및 경제적 여건에 따른 의료기관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특별한 관리가 필요해 추진하게 된 것이다.

 

시 보건소는 개인별 구강건강실태 조사 후 맞춤형 구강건강관리를 실시하는데, 구강 보건교육은 물론, 건강생활실천사업과 연계해 금연영양 상담 및 우울증만성질환 검사 등을 병행하면서 식생활 지도 등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성인에게는 치석제거 및 불소바니쉬 도포, 아동에게는 치아 홈 메우기 및 불소도포를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앞서 시는 읍면동과 다문화가정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기간 중 이용을 원할 경우 보령시보건소 구강보건실(930-4152)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김형곤 보건소장은 사회 경제적 여건이 취약하고 의료기관 접근성 어려움으로 자칫 소외 될 수 있는 다문화가정에 구강질환 예방과 조기치료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의 다문화가정은 모두 640가구, 1606명으로, 지난해 사업 참여자는 전체 대상자 중 16.7%107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0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