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룡시, 현장행정으로 폭염에 적극 대응 - 폭염대응 T/F팀, 무더위 쉼터 등 방문 점검 - 이기운
  • 기사등록 2018-07-31 00:24:27
기사수정

[계룡=뉴스21통신] 이기운 기자 = 계룡시는 금년 여름 폭염이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폭염 대비 안전대책에 각 분야의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 폭염대비 현장점검

시는 폭염대응 T/F팀을 구성하고, 비닐하우스, 영농작업장, 건설현장 등 폭염 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중심의 예찰활동 강화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폭염대비 행동요령 홍보독거노인 등 폭염취약계층에 방문관내 무더위쉼터에 대한 부서장 현장점검 등 분야별 폭염피해 최소화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주민 홍보를 위해 매 2회 마을방송과 예경보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야외활동 자제, 충분한 물 섭취 등 폭염특보 관련 행동요령을 집중 안내하고 있다.

 

한편, 지난 26일에는 안일선 부시장을 비롯한 T/F팀은 관내 무더위쉼터와 독거노인 가정을 현장 방문하여 무더위 쉼터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폭염으로 지친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도곡리 무더위쉼터 및 엄사면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한 T/F팀은 냉방기 가동 상태, 전기 및 화재 등의 위험 등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어르신들께 폭염 대비 건강관리 요령 등을 설명했다.


또한, 현장 검검 후 폭염 안전대비 보완 및 불편사항은 관련부서에 즉시 개선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안일선 부시장은 폭염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현장 중심 예찰활동 및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집중관리 등 폭염 피해 예방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폭염으로 무더위가 집중되는 낮 시간에는 영농작업이나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개인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06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