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4-06-07 09:57:44
기사수정


▲ 의성군은 6월 6일 제69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충혼탑에서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하였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66일 제69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호국동산 내 충혼탑에서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추념식에는 보훈,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기관단체장, 군민 등 800여명이 참석하였고, 오전 10시 사이렌 소리에 맞춰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과 헌화분, 추념사, 추모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추모 헌시는 2023년 보훈컨텐츠 공모전 당선작(김소희님의 영광의 ’)을 전몰군경 유족회원이 추모의 마음을 담아 낭송하였다. 공식 행사가 끝난 후에도 유가족 등 일반 주민들이 헌화 분향을 이어갔고, 1,530위의 호국영령들을 모신 위패실을 찾아 참배하였다.

 

참석자들은 북한의 도발이 계속되고 있는 현 시국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한편, 대한민국이 아직도 휴전 중이란 사실을 잊지 말고 선열들이 지켜낸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나가기 위해 호국정신을 드높이자고 한목소리를 냈다.

 

안국현 부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보훈가족 한 분 한 분이 오늘의 대민국을 만들어낸 분들이다. 그들의 자부심과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의성군과 군민이 함께할 것이다라며 조국을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하신 모든 분께 경의를 표하며, 머리숙여 명복을 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9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