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비축기지에 하와이 시키신 분~ 바캉스 즐기고 클럽춤 추자! - 7.27.~8.5. 뜨거운 여름 휴가기간 동안 펼쳐지는 문화비축기지 여름 바캉스 … - 집에서 풀장을 가져와서 놀 수 있는 자가풀장 축제! <알로하 비축기지> - EDM, 미디어파사드와 함께 숲과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야외 클럽파티! <클… 박신태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7-25 20:58:2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서울동부취재본부)= 뜨거운 여름 모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 멀리 여행을 가기엔 시간도, 돈도, 교통상황도 녹녹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간단한 차림으로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도심 속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 휴가 프로그램이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여름휴가의 성수기라 할 수 있는 727()부터 85()까지 열흘 동안, 하와이를 연상시키는 물놀이 축제인 <</span>알로하 비축기지>를 비롯, 숲과 자연 속에서 음악을 즐기며 아웃도어 클럽을 경험할 수 있는 <</span>클럽 안전제일>, 그리고 노느라 지친 몸과 허기를 달래 줄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밤도깨비야시장 <</span>숲속피크닉마켓>을 동시에 운영하여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문화비축기지 3가지 여름 바캉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문화비축기지에서 즐기는 하와이 알로하 비축기지


▲ (사진: 서울시 제공)


 <</span>알로하 비축기지>는 모든 것이 최대치에 도달한 도심에서 소박한 시간적·물질적 비용을 이용해 확실한 행복을 누리고 싶은 시민들을 위한 일상탈출 축제이다. 수박풀장 등 3가지의 상설 프로그램과 수상한 의상실 등의 재미있는 7개의 특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알로하(Aloha)’는 하와이 인사말로 조건 없이 사랑하고 서로 화합하는 상호간의 존중을 의미

 

 수박풀장은 문화비축기지에서 마련한 대형 풀장(10m×10m, 8m×8m)과 함께 집에서 작은 풀장을 가져와 자가풀장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재활용 페트병과 파이프를 이용한 재활용 물놀이터는 물론, 하와이안 음식 체험과 하와이의 트레이드마크 레이꽃목걸이 및 수박부채 만들기 워크숍 등을 즐길 수 있다.

 

   수박풀장 (7.27.~8.5. 14:00~20:00, 월요일 휴장)

- 문화비축기지에서 마련한 대형 풀장 2조가 상시 운영되는 것은 물론, 가정용 작은 풀장(1~2인용)을 가지고 방문하면 물을 채워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늘쉼터 (7.27.~8.5. 14:00~20:00, 월요일 휴장)

- 강렬한 문화비축기지의 햇살에 피하기 위한 파라솔존, 피크닉존, 선베드존이 운영될 예정이며, 운영 본부를 통해 족욕 대야도 대여할 수 있어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환경 보증금 : 3,000(퇴장 시 반납)

 

   재활용 물놀이터 (7.31.~8.5. 14:00~20:00, 월요일 휴장)

- 페트병, 파이프관 등으로 조성된 물놀이터는 모래고래 놀이터와 연계하여 물과 모래가 만나 이루어지는 재미난 놀이공간으로 준비된다.

 

   특별이벤트 프로그램 (8.4.~8.5. 한정운영)

- 수상한 의상실 : 축제에 어울리는 멋진 하와이풍 의상으로 변신할 수 있는 의상실 (참가비 3,000)

- 알로하 워크샵 : 하와이의 트레이드 마크인 레이꽃 목걸이 만들기, 수박 부채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선착순)

- 보드게임방 : 10종류의 보드게임을 상세한 안내와 함께 즐길 수 있다.

- 하와이안 푸드 / 모히또바 : 하와이안 쉬림프, 볶음밥, 코코넛드링크와 같은 하와이안 푸드를 즐길 수 있으며, 모히또를 비롯한 논알콜 음료를 판매한다.

- 기습! 커피차 : 썬베드, 돗자리를 이용해 마음껏 쉬고 싶은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 이동형 커피차가 행사장을 돌아다니며 커피를 판매한다.

- 하와이안 미드나잇 : 훌라댄스, 어쿠스틱 공연으로 하와이의 느낌을 만끽하자

 

 가족과 함께 즐기는 춤과 음악 클럽 안전제일


▲ (사진: 서울시 제공)


 <</span>클럽 안전제일>은 문화마당의 나무데크 위에서 진행되는 야외 클럽 프로그램이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대중음악 EDM(Electronic Dance Music)과 숲과 건물을 이용한 미디어파사드(영상 프로젝션)를 배경으로 음악을 즐기고, 춤을 추고, 보는 것만으로도 즐길 수 있는 작은 음악축제 프로그램이다. 727일부터 84일까지 금토요일 저녁 20시부터 23시까지 문화마당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 (사진: 서울시 제공)

 옛날 석유비축기지이던 시절 펌프에어리어(석유탱크로 석유를 송유하고 필요시 급유하던 공간)로 쓰였던 공간을 도시재생 과정에서 그대로 살려 문화비축기지 만의 독특한 공간이 탄생하였으며 이 공간을 건축가, 음악가, 영상작가 등 다양한 예술가들의 상상과 실현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공간으로 재구성해 보여줄 것이다.

 

   일자별 출연진

- 7.27.() : DJ 타이거디스코 / 미미 

- 7.28.() : DJ 모과 / 클리크레코드

- 8.03.() : 김오키새턴발라드 + 백현진 / DJ 수퍼플라이

- 8.04.() : 다운타운 / C’est Qui

 

 서울밤도깨비야시장@문화비축기지 숲속피크닉마켓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의 멋진 야경, 맛있는 음식이 다양한 푸드트럭과 작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밤도깨비야시장 하반기 시장721일부터 102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16:00~21:00에 문화비축기지 문화마당에서 진행된다.

 

▲ (사진: 서울시 제공)

 숲속에서 즐기는 피크닉을 콘셉으로 문화비축기지의 잔디밭에서 가족과 함께 음식도 먹고 공연도 즐기며 여유로운 주말 저녁을 자연과 함께 보낼 수 있다. 도시재생을 통해 친환경 문화공원으로 재탄생한 문화비축기지의 운영방향에 맞춰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친환경 그릇을 사용하고 시민이 직접 설거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일자별 문화프로그램

- 7.28.() 18:00~20:00 : 서울거리예술존 공연 (ming, 네살차이)

- 7.29.() 18:00~20:00 : 마포FM 오픈라디오

- 8.05.() 18:00~20:00 : 마포FM 오픈라디오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parks.seoul.go.kr/culturetank)에서 확인하거나 관리사무소(02-376-841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0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