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현장에 필요한 농업 신기술 보급 - 2015년도 원예 분야 시범사업 대상자 교육 실시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03 14:29:00
기사수정

 

▲ 원예분야 시범사업 교육     © 이정수

용인시는 2015년 원예 분야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된 농가 40여명을 대상으로 32일부터 35일까지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시범사업자 선정은 지난 22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2015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으며, 이번 사전교육은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축산 농가를 배제하고, 전체 집합교육이 아닌 지역별 농업기술상담소에서 나누어 진행하게 되었다.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시범요인 극대화를 위해 대상농가가 숙지해야 할 보조금 집행요령과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계획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이 펼쳐졌다.

 

올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원예 분야 시범사업은 농촌진흥청 등 농업연구기관에서 새롭게 개발된 기술을 효과적으로 보급하고, 이를 통해 지역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과채류 기후대응 시설원예 패키지 사업등 총사업비 9억여 원에 16개 사업(27개소)을 시행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구제역과 AI 확산방지를 위해 우리시와 농업인들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시범사업 대상 농업인들이 용인농업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신기술 보급으로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배수펌프장 점검 완료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청소년 합창제…역량 발휘와 성장의 계기 되길”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트밸리 아산 오페라 축제…내년 대폭 확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