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대형유통업체 입점 일자리 창출 간담회 개최 - 신세계, 현대 아웃렛, KPIH 등과 상호협력통한 고용창출 방안모색 - 이기운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6-27 22:48:25
기사수정


▲ 대전시, 대형유통업체 입점 일자리 창출 간담회 개최 장면


[대전=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대전광역시는 27일 오전 1030분 시청 과학경제국 회의실에서 대전에 입점할 예정인 대형유통업체 관계자들과 일자리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세계 사이언스 콤플렉스, 현대 아웃렛, 유성복합터미널 KPIH 등 업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유통관련 교육 프로그램 및 과정, 채용분야 및 현황, 입점 및 채용시기, 소규모 채용박람회 개최, 기업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 등 지원 협력 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이밖에 참석자들은 고용창출 업무협약,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대전시 협조사항, 정부 건의사항 등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방안도 논의했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대학 재학 중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대전형 CO-OP 청년뉴리더 인재양성사업을 추진해 대형 유통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인재를 많이 배출하겠다대전시가 기업과 협력해 기업의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적극 해결해 나갈 계획으로 일자리창출에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8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