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꿈과 열정이 있는 전국의 젊은이들이여! 도전하라! - 정읍시, 내달 1일부터 9월 9일까지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김문기
  • 기사등록 2018-06-26 22:57:41
기사수정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정읍시가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제29회 정읍사문화제 일환으로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이하 메이플 오디션)이 21일 오후 6시 정읍사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관련해 시는 내달 1일부터 9월 9일까지 메이플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만 9세에서 24세까지의 전국 청소년이 대상이다. 희망자는 기간 내 메이플 오디션 홈페이지(http://maplesta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주제는 Free(젊음의 자유)와 Fervor(젊음의 열정), Challenge(꿈을 향한 도전)이다. 시는 참가자 1,000명(범 대중 가요) 이상 모집을 목표로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차 예선은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5대도시를 순회 실시되며, 300팀을 1차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정읍 연지아트홀에서 2차 예선을 가진 뒤 15~20여 팀을 선발 한 후 이들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집중 트레이닝을 실시한다. 이들 팀은 최종적으로 21일 본선 무대에서 기량을 겨루게 된다.

 

우승자인 메이플스타(대상)에는 상금 3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디지털 싱글앨범 제작, 방송사 음악프로그램과 축제 축하공연 출연 기회 제공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시상금이, 장려상과 인기상 각3명에게는 소정의 시상금이나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지난해 첫 오디션이 많은 청소년들의 호응과 성원으로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에도 재능과 꿈 그리고 열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가정환경이나 열악한 여건으로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는 젊은이들이 꿈을 실현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도전을 당부했다.

 

더불어‘백제가요 정읍사’ 등 역사․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국내 예능도시 1번지로 만들어 K-POP 한류문화를 선도함은 물론 청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의 발전에도 동력을 불어넣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는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갖춘 청소년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굴, 미래 성장 가능성을 넓혀준다”는 취지로 지방자치단체 주관 오디션으로서는 처음으로 지난해 10메이플 오디션을 가졌다. 전국에서 참여한 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고 21세기 오디션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8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