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도민 정책제안 플랫폼 ‘새로운경기위원회’ 개설 서민철
  • 기사등록 2018-06-25 13:00:16
기사수정

 

경기도민을 위한 온라인 정책제안 플랫폼새로운경기위원회웹사이트가 25일 열린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직접민주주의 확대를 위한 도민청원제도민발안제 도입, 디지털 민주주의 플랫폼 구축, SNS소통관 확대 등을 공약한 바 있다.

이번새로운경기위원회플랫폼 구축이 공약 이행을 위한 첫 단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경기위원회는 소통과 참여라는 당선인의 도정 철학에 맞춰 도민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도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민주주의 플랫폼이다.

지역 및 분야별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경기광장’, 지난 16년간 보수정권의 구태와 부패를 신고하는도정핫라인’, 도민이 주인인 경기도를 상징하는이재명 도지사 임명장 수여하기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도정핫라인을 통해 16년간의 보수정권 하에 이루어진 인사 및 채용비리, ·허가 및 사업 관련 비리, 예산 남용 및 횡령 등의 내용을 바로 제보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새로운경기위원회에 접수된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은 경기도 행정뿐만 아니라 도내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들과의 협치를 통해 도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변화를 이끌어 도민들의 정치효능감을 높이고 나아가 적극적인 정치참여로 이어지는 정치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인수위 관계자는새로운경기위원회는 그동안 구호로만 그쳤던 도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도정 전반에 반영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의 표명이라며효과적인 소통 방식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정책 제안은 25일부터 7 30일까지 새로운경기위원회 홈페이지(www.newgg.org)에서 접수할 수 있다. 도민들이 제안한 지역분야별 정책은 인수위원의 검토를 거쳐 경기도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81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위험 노인 1인가구 정신건강 지원사업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