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시,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 워크숍 개최 송태규기자
  • 기사등록 2018-06-21 17:23:29
기사수정


▲ 중3담임 워크숍(2017년행사사진)

(전북/뉴스21통신)송태규기자= 군산시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지난 21일 군산리츠프라자호텔에서 관내 중학교 교장과 중3 담임교사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교육 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산교육, 선생님의 큰 사랑이 필요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군산시 교육정책 홍보와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우수중학생의 관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리더 아카데미 우수중학생 관내고교진학 장학금 지원사업 중학생학부모 학습동기부여 멘토링 캠프 등 우수학생의 관내 고교 진학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어 종로학원 강민정 관리원장과 군산영광여고 김용옥 교사가 고교 선택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타 지역과 비교해 시의 다양한 교육 지원사업이 고교 경쟁력을 높이는 등의 관내 고교 진학의 장점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고입 진학 상담 시 필요한 상담기법과 현재 중3 학생들에게 적용될 대학입시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여 담임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인생 자치행정국장은 창의인재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해마다 교육관련 사업에 예산을 확대 투자하고 있으며, 타 시군보다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군산시 학생들이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중3 담임교사들이 관내 고교의 현황을 잘 이해하고 변해가는 입시과정에 많은 관심을 갖게 돼 군산시의 인재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8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