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룡시,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 - 지난해 하반기 온실가스 절감한 210가구 대상 - 이기운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6-08 22:18:36
기사수정


▲ 계룡시 청사


[계룡=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계룡시는 탄소포인트 제도에 가입해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에 일조한 가정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탄소포인트제는 일반가정이나 상업용 건물 등에서 가입자가 전기, 상수도를 기존 사용량보다 5이상 적게 사용해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줄어들면 현금이나 포인트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시는 1421 세대 중 지난해 하반기 온실가스를 절감한 210가구를 대상으로 이달 중 인센티브(현금, 상품권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온실가스 증가로 인한 심각한 기후변화에 대해 쉽고 빠르게 감축할 수 있는 길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여 생활 속의 온실가스를 줄이는 것이라며 탄소포인트제에 대한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에너지 사용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탄소포인트제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신규 참여자를 연중 모집한다.

 

참여 희망 가정은 탄소포인트 홈페이지로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주소지 관한 면사무소 및 동 주민 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환경위생과(042-840-245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