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주군수 더불어민주당 박성일후보, 어르신을 위한 으뜸복지 공약 1탄 발표 송태규기자
  • 기사등록 2018-06-06 15:45:39
기사수정


▲ 박성일 완주군수후보


 (전북/뉴스21통신)송태규기자= 박성일 더불어민주당 완주군수 후보가 어르신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가족같이 보살피는 복지 공약을 제시했다.

 

박성일 후보는 5어르신들은 오늘의 우리 세대가 마음 편히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일을 하신 분들이라며 이분들은 대접받을 권리가 있고, 우리는 대접할 의무가 있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를 위해 가족같이 보살피는 어르신 복지공약을 내놓았다.

 

먼저 박 후보는 삼봉 웰링시티 내로 이전하는 보건소 신축을 오는 2019년까지 마무리짓고, 보건소 안에 치매안심센터도 운영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특히 독거어르신의 안부를 전화로 확인할 수 있는 독거어르신 보호자 안심콜 서비스를 시행하고, 목욕탕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작은목욕탕을 운영하겠다고 천명했다.

 

박 후보는 아울러 4060세대(은퇴자 공동사무실, 재능기부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 유도), 6070세대(중노당 등 복합 커뮤니티공간 조성), 70세대 이상(일자리 창출 사업장 확대 등) 연령별 맞춤형 실버정책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파마, 염색, 이발 등 어르신의 이·미용과 관련해 으뜸상품권을 쿠폰 형태로 지급하는 효()바우처를 시범 시행함으로써, 복지향상 및 지역의 이·미용업계의 영업이익도 증진시키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news21song@naver.co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