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록체인과 이커머스의 결합… 가브린트, 베트남시장 진출 속도낸다 - 베트남법인 코스앤코비나와 MOU체결 조정희
  • 기사등록 2018-05-17 17:10:56
기사수정


▲ MOU를 체결한 가브린트와 코스앤코비나 임직원들



블록체인 전문기업 가브린트의 베트남 법인 비나가브린트가 코스앤코의 베트남 법인 코스앤코비나와 MOU를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체결의 주된 내용으로는 블록체인 기반의 이커머스 플랫폼인 ‘와라샵’ 베트남버전 론칭과 코스앤코비나 입점 등 공동 마케팅의 내용을 담고 있다. 


와라샵은 앞서 유언장 포털서비스 등 8종 이상의 블록체인 기술서비스를 운영하며 얻은 가브린트의 기술력 총 집결체로, 유통과정의 단순화와 판매자 그리고 소비자간의 최소한의 정보를 통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MOU를 통해 기존 와라샵에 베트남버전이 새롭게 구축되었다. 또한 가브린트는 와라샵의 기술 지원과 코스앤코비나의 베트남 현지 오프라인 매장 씨샵코스메틱에서 결제가 가능한 단말기를 제공함과 동시에, 베트남 젊은층이 주로 사용하는 Facebook과 Zalo를 활용해 베트남 현지의 1인미디어와 협력,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마케팅에 공동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의 이커머스와 한국산 코스메틱 제품의 결합으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를 기획하고 있다. 


가브린트와 코스앤코비나는 MOU를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가브린트 만의 독창적인 이커머스 플랫폼과 코스앤코비나의 우수한 제품이 시너지를 얻어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 밝혔다. 


또한 양사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감각으로 마케팅전을 펼치며 한국기업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 국가로의 진출을 계획 중이다. 


가브린트의 김용휴 대표와 코스앤코비나 조안나 대표는 이날 협정식에서 “단순히 한류열풍의 인기에 얻어가고자 하는 방식이 아닌, 베트남에 대한 이해도와 존중을 통해 그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가브린트는 QR코드 결제시스템 ‘와라페이(모바일 QR코드 결제 페이먼트로 QR코드 스캔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베트남에 서비스 중이며, 코스앤코비나는 코트라 정식벤더로서 현재 씨샵코스메틱 온라인샵을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6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