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자에 담은 경북 전통주의 멋과 숨결 오영학
  • 기사등록 2015-02-24 11:14:00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한권에 담은, 경상북도 우리술 책자를 제작했다.

이번 책자 제작은 경북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특산물을 소재로 만든 경북도만의 고유한 전통주를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다.

선조들이 즐겼던 전통주들이 수 천 년에 걸쳐 현 세대에 계승, 새로운 양조문화와 융복합해 발전된 모습과 후손들이 즐기게 될 새로운 술을 개발하고 있는 사례 등을 담았다.

기존의 정형화된 가이드 북 형식을 탈피해 지역별로 찾아 떠난 여행의 느낌으로 젊은 세대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고 찾아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약주, 청주, 증류주, 와인, 막걸리로 구분 제작했으며, 경북의 특산물을 활용해 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가정용 술안주도 함께 제안했다.

책자는 우리술 재료, 생산지 지도, 경상북도 우리술 소개, 우리술에 어울리는 안주메뉴 레시피로 구성해 풍미가 가득한 경북도의 전통주를 소개했다.

제조업체의 주류별 제조역사, 다양한 제조공정 과정, 다양한 맛 소개 등은 물론이고 생생한 현장사진을 더해 감성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최 웅 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한권에 담은, 경상북도 우리술 책자 발간을 통해 다양한 경북의 전통주가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경북전통발효식품산업대전 개최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책자에 담은 경북 전통주의 멋과 숨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 })(jQuery)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